Process Automation Solution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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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xapilot : Operation Expert System (OES)

Operation Expert System (OES) 개요

Start-up, Shut down 등의 운전 절차를 Expert System으로 구성하여 , 구성된 운전 절차 및 조건에 의하여 자동으로 운전 지원되는 시스템이다 . 숙련된 운전원의 Know-How를 결집할 수 있으며 , 운전 오동작을 방지하고 , 운전원을 보조하여 운전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운전을 가이드할 수 있다 .

 

Operation Expert System 란 ?

Operation Expert System (OES) 특징

운전원마다 다르게 운전하는 운전 절차를 지양하고 , 숙련된 운전원의 운전 Know-How를 잘 표준화된 Flow Chart로 표현하는 Exapilot 운전 절차로 변환하여 , 컴퓨터 내에 작성된 운전 절차에 의한 자동 운전이 가능하게 하는 운전 효율 향상 소프트웨어 패키지이다 .

 

  • Modern expert system
    • 공정의 저문 지식 및 Knowhow 등을 Flow chart 또는 Logic chart 형식으로 나타낼 수 있음
    • GUI 기반 이므로 Icon들로 프로그램이 구성
    • 마우스를 이용하여 프로그램 가능
    • 특별한 교육과정 없이 프로그래밍 가능

     

  • Electronic SOP(Standard Operation Procedure)
    • Process 및 System 운전 정보 교류 시 자료로 이용 가능
    • Process 및 System의 유지 보수를 해당 운전원 및 엔지니어가 자체적으로 해결 가능
    • 경험이라든가 전문 지식을 교류하는데 용이하게 함

     

  • Interactive operation
    • Process 및 System 운전 정보 교류 시 자료로 이용 가능
    • 다양한 기능을 하는 메시지들을 발생 시간을 기반으로 하여 표시
    • 현재 운전 되고 있는 부분을 색으로 구분하여 표기해 줌
    • 반자동화 구현 시 운전원의 간섭과 병행 가능

  • 신입 운전원 및 엔지니어를 위한 Navigator
    • 복잡한 운전 시 지원
    • 존재 할 수 있는 요류 및 잘 못된 절차 방지

 

 

Exapilot 도입 효과

  • 안전성 증대
    • 잘못된 운전 절차 사전 방지
    • Process 의 비정상 상태 사전 감지
  • 제품 Quality 향상
    • 제품의 Quality 증대
    • 운전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줌으로써 생산량 향상
    • 제품의 OFF-Spec. 감소
  • 원가 절감
    • 원자재 절약 (steam, fuel gas, electricity, instrumentation air)
    • Inventory management 절감
    • 운전원의 Work load 경감
    • 엔지니어링 Work load 경감

 

Success Story

Crude Unit

Automation of Crude Switch-Over Operation

  • Buying motivation
    • 일주일에 2, 3번 작업
    • 130 여 개 제어 Point들에 대해 수작업으로 조작 또는 변경
    • 운전 시간 및 제품의 Quality는 운전원의 운전 Skill에 지대한 영향을 받음
    • 3 시간 정도 차이가 발생
    • Utility 낭비 발생 .
    • 운전원간의 격차
      • 신입 운전원 SV Ramping
      Feed 온도의 SV를 같은 비율로 단순하게 변화 시킴
      • 숙련된 운전원 SV Ramping
      현재 Feed 온도의 구간에 따라 목표값을 정교한 작업을 통해 변화 시킴
      • 온도가 40도에서 45도 사이에 존재 할 때 (First Stage)
        • Change “ MODE” from “ AUT” to “ MAN”
        • Change “ MV”
        • Return “ MODE” from “ MAN” to “ AUT” (Repetition)
      • 온도가 180도에서 185도에 존재 할 때 (Final Stage)
        • Control in “ AUT” mode mainly
        • Change “ MV” in case a deviation between SV and PV is remaining for long time
        • Desensitize (change) PID parameters to prevent the over shoot
  • Engineering 작업 내용
    • Adjust process load before switchover
    • Switch crude oil from LGO to HGO
    • Switch crude oil from HGO to LGO
    • Heat up, Air in
  • Benefit
    • 수작업 부분을 90% 자동화 시킴
    • 모든 모니터링 업무를 자동화 시킴
    • 2000 여개의 불필요한 알람들을 줄여줌
    • 운전원이 crude switchover 작업을 하는 동안 다른 업무를 볼 수 있음
    • 오동작 , 오작동의 가능성 제거
    • 안전성이 확보 된 운전 및 작업을 할 수 있음
    • DCS 운전 조작 수

Done by Operator

 

 

Done by Exapilot

 

 

 

  • 운전 시간 단축

Exapilot 소개 문서

Solution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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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olution 내용

ExaPILOT
(OES)

ExaPILOT

Yokogawa Operation Expert System.